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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SK 케미칼 MCM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 약관”)은 SK Chemicals(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메디컬 포털사이트 SK 케미칼 MCM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약관 동의, 개인정보 제공 등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본 서비스에 가입한 자를 의미합니다.
2.“회원 아이디”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기재한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3.“비밀번호”라 함은 회원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시행일로부터 10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 30일) 내에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및 승인)
1.회원은 이 약관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소정의 회원가입 신청서양식에 개인정보를 기재하여 제출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회사는 제1항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신청한 순서대로 서비스 이용을 승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승인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누락이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④ 회사의 운영설비 부족, 기술상의 문제 등 서비스 운영상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⑤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4.제3항에 의하여 회원가입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 신청자가 회원가입 신청서에 기재한 이메일로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가입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5 조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발급 및 개인정보 관리)
1.회원이 회원가입 신청서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진실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허위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하고, 회사의 가입 승인 후에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은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제3자가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경우, 이로 인해 회사 및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 및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부정 사용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회원은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이름,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하고, 회원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름, 아이디 등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5.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개인정보의 변경사항 발생시 개인정보를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개인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미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 및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 상실)
1.회원은 더 이상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직접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회원 탈퇴시에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내역 등의 데이터가 전부 또는 일부 삭제 처리되며, 복원되지 않습니다.
3.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② 타인의 회원 아이디 및/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③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아이디로 중복 등록한 경우
⑤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⑦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를 한 경우
⑧ 관련 법령 및/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⑨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4.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고자 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의무)
1.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서비스 내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회원은 회사의 회원가입 승인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별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상의 변경사항이 발생시 회원에게 7일 전에 이메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배너, POP-UP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5.회사는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정보 및 자료를 이메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배너, POP-UP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저작권 등)
1.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제반 정보 및 자료의 저작권, 지적재산권 등 제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는 이러한 정보 및 자료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회원은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제반 정보 및 자료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중지)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의 수정, 변경, 업데이트, 삭제 등 서비스 운영상 부득이한 경우
② 정기/긴급 시스템 점검, 장비의 보수, 증설 및 교체 등의 사유로 인한 경우
③ 서비스의 이용 폭주, 정전 등 시스템 장애 발생의 경우
④ 서비스 제휴업체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사정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⑤ 천재지변, 국가비상상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⑥ 기타 업무상, 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상의 사유로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는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즉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 관련 법령 및/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④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⑤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⑥ 회원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 공유하거나,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⑧ 기타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화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 및 회사의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회원은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4.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제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4 조 (손해배상)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매우 일반적인 정보의 제공이며 정보의 선택과 사용의 최종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그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5 조 (면책조항)
1.회사는 천재지변, 정전, 화재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간접손해, 특별손해, 부수적 손해, 결과적 손해 또는 이익의 손실에 대한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 등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1.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해석에 이의가 있는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정합니다.
2.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2020. 11. 1.)
1.(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Smart Key 메디컬 포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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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케미칼㈜ (이하 “회사”)는 보건의료전문가들에게 웹사이트, 웨비나, 이메일 뉴스레터 등을 통하여 회사 의약품에 대한 최신 의∙약학적 정보, 질환정보, 학술정보 등 진료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각종 정보를 제공하며, 학술대회일정관리, 심포지움(온∙오프라인) 등록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할 목적으로 메디컬 포털사이트 “Smart Key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메디컬 포털사이트 “Smart Key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2 의 규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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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할 항목 보유·이용기간
• 회사 제품에 대한 최신 의∙약학적 정보 및 질환 관련 자료 전달
• 학술대회 및 심포지움 등 회사 event에 대한 정보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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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램 활용 빈도에 대한 파악 및 통계 (프로그램 개선 목적) (필수) 소속 기관명, 성명, 이메일 주소, 연락처,
자동수집:필수) 접속로그,
웹사이트 방문일시, 웹사이트 이용내역(로그인 시간, 웹사이트내 방문페이지, 웹사이트내 귀하가 선택∙신청∙열람하신 주제/컨텐츠/검색어/제품명 등 웹사이트상 활동 및 이용 내역),쿠키와 같이 자동 수집∙저장되는 정보
회원 탈퇴 후 5일까지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필수) 소속 기관명, 성명,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전공과목, 소속기관 주소 회원 탈퇴 후 5일까지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거부의 권리

귀하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필수적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프로그램 이용 및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프로그램 진행 시,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 전송에 관한 안내

회사는 본 프로그램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자료 및 정보를 귀하의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뉴스레터를 전송하거나 또는 귀하의 휴대전화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회사에서 발송하는 안내메시지의 경우 야간시간(당일 오후6시~익일 오전9시)에는 발송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4. 개인정보 처리 등 업무 위탁에 관한 안내

회사는 프로그램 운영∙관리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무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엠엠케이커뮤니케이션즈주식회사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523, 노바빌딩 3층
Tel. 02-2007-544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1. 프로그램의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운영 대행 및 운영 지원
2. 이메일 전송
3. 문자메시지 전송
4. 회원관리
5. 개인정보 수집처리
6. 위 업무 수행을 위한 시스템관리 목적의 재위탁업무 관리
재위탁을 받는 자: 한국아이큐비아솔루션스㈜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3, 남산스퀘어 23층
재위탁업무: 위 1,2,3,4,5 항의 업무 수행을 위한 시스템관리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1.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서 기술하고 수집·이용에 동의한 개인정보 항목
(필수) 소속 기관명, 성명,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전공과목, 소속 기관 주소
자동수집:필수) 접속로그, 웹사이트 방문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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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개인정보 제공 목적을 달성한 날로부터 5일 또는 회원 탈퇴 후 5일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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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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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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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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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 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등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등의 접근통제
4) Smart Key 포털사이트에 대한 조치: 웹방화벽 설치, 비밀번호 암호화, DB 암호화, 구간 암호화를 포함한 Microsoft Azure CLOUD 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 정보보안 서비스 (ISO-27001 인증)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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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 (제2020호-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지정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구민회
연락처: 02-2008-2302

3)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Multi-Channel Marketing
담당자: 정경현
연락처: 02-2008-2234

4)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 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처리 부서
부서명: Multi-Channel Marketing
담당자: 임소현
연락처: 02-2008-2213

11.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 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국번없이) 182 (cyberbureau.go.kr)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정책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2021년 07월 31일
시행일자: 2021년 07월 31일